제주도 단풍명소 추천 10곳
제주도 내에서 가을 정취를 한껏 느끼고 싶으신가요? 이 글을 통해 제주도 단풍명소 추천 10곳을 알아가실 수 있습니다. 형형색색의 단풍나무뿐만 아니라 탁 트인 경치, 드라이브 코스, 가족여행객에게 인기 있는 장소 등 다양한 곳들이 있으니 꼭 참고하셔서 즐거운 시간 보내시기 바랍니다.
목차
한라산
제주도 단풍명소 첫번째 장소는 한라산입니다. 제주도 중심에 위치한 한라산은 설산도 아름답지만 가을이면 붉게 물든 단풍 풍경도 멋진 곳입니다. 그 덕분에 가을이면 많은 등산객들이 제주 한라산을 찾습니다. 한라산 정상까지 오르는 백록담 코스 중 관음사코스의 단풍이 특히나 아릅답기로 유명합니다. 하지만 장시간 걸어야만 완등이 가능한 코스이기 때문에 접근성이 떨어집니다.
그래서 정상코스 말고도 아름다운 단풍구경을 할 수 있는 가장 짧은 코스인 영실코스도 추천드립니다. 관음사 못지않게 장성에서 멋진 가을 단풍 경치를 보실 수 있습니다. 등산 자체가 부담스럽다면 어리목코스 바로 옆 어승생악(오름)을 걸어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어승생악은 참고로 왕복 1시간 정도면 이용이 가능합니다.
천아숲길
제주도 단풍 명소 두번째 장소는 한라산 계곡 천아숲길(천아 계곡)입니다. 이곳은 한라산 둘레길로 돌오름에서 천아수원지까지 약 10km에 달하는 한라산 트레킹 코스입니다. 가을이면 단풍구경을 위해 많은 등산객들이 찾는 대표 단풍 명소입니다.
천아숲길은 계곡을 따라 알록달록한 단풍나무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흔치 않은 풍경을 보실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거리자체는 길지만 한라산을 등반하는 것보단 수월하며 편도 3시간 40분 정도 소요됩니다. 꼭 왕복 이용하지 않아도 되지 때문에 반나절이면 충분히 가능한 코스입니다. 단, 계곡길이기 때문에 등산화와 트레킹화를 꼭 착용하시기 바랍니다.
어리목 코스
제주도 단풍 명소 세번째 장소는 한라산 등반코스 어리목 코스입니다. 가장 짧은 코스인 영실코스와 마찬가지로 정상인 윗세오름까지 오를 수 있는 코스입니다. 총길이는 6.8km로 영실코스보다 1km 더 길며 편도 3시간이면 윗세오름까지 올라갈 수 있습니다.
윗세오름에는 주변에 광활한 단풍풍경을 감상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별도의 예약 없이도 이용이 가능하며 반나절이면 등반이 가능한 코스입니다.
5.16 도로
제주도 단풍 명소 네번째 장소는 드라이브하기 좋은 5.16 도로입니다. 제주시에서 서귀포시내를 관통하는 중산간도로로 숲이 잘 보존되어 있어 가을이면 멋진 단풍길이 형성됩니다. 길이 일자로 평평하지 않아 도민들도 잘 이용하지 않는 도로이지만 가을이면 일부러 찾아 방문하는 드라이브코스가 됩니다.
제주시에서 서귀포시내로 넘어가실 예정이라면 꼭 5.16 도로를 이용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단, 길이 구불구불한 편이므로 안전 운전하시기 바랍니다.
관음사
제주도 단풍 명소 다섯번째 장소는 관음사입니다. 가을이면 단풍을 보기 위해 사찰을 찾는 분들이 많습니다. 제주도에서는 한라산 아래 가장 유명한 관음사에서 가을 단풍 풍경을 보실 수 있습니다. 한라산뿐만 아니라 고즈넉한 사찰 풍경을 한눈에 담을 수 있어 더욱 좋은 장소입니다. 등반이 부담스럽거나 제주여행에서 편안하게 단풍구경을 원하시는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천왕사
제주도 단풍 명소 여섯번째 장소는 제주도 사찰인 천왕사입니다. 천왕사는 1994년 전통사찰로 지정된 장소로 특히 기암절벽 아래 물든 단풍이 멋진 곳입니다.
잘 알려지지 않아 비교적 한산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천왕사는 제주시 방면 한라산 중산간에 위치한 곳으로 애월 관광 후 들르기 좋습니다.
제주대학교 은행나무길
제주도 단풍 명소 일곱번째 장소는 은행나무길을 가진 제주대학교입니다. 제주도 은행나무길 중 가장 유명한 곳으로 제주 도민들에게도 사랑받는 명소입니다. 대학교만의 싱그러움도 함께 느낄 수 있는 곳이며, 봄이면 벚꽃도 예쁜 곳입니다.
사려니숲길
제주도 단풍명소 여덟번째 장소는 제주도에서 빼놓을 수 없는 사려니숲길입니다. 사려니숲길은 제주도 숨은 비경 31곳 중 하나인 곳입니다. 현재는 숨은 비경이 아닌 잘 알려진 유명한 곳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사려니숲길은 본래 숲의 모습이 잘 보존되어 있어 트래킹족들에게 인기가 많은 곳입니다.
사려니숲길 단풍 풍경을 보고 싶으시다면 트래킹이 필요합니다. 트래킹 코스는 여러 갈래로 나뉘며 평균 소요시간은 편도 2시간에서 3시간 정도입니다.
비자림
제주도 단풍 명소 아홉번째 장소는 비자나무가 우거진 비자림입니다. 비자림은 제주도를 대표하는 관광지이기 합니다. 가을이면 비자나무숲에 함께 공존하는 단풍나무들이 형형색색 물들어 가을 정취를 한껏 느낄 수 있도록 해줍니다.
덕분에 가벼운 산책하기에도 좋고, 단풍도 구경할 수 있습니다. 산책로가 잘 조성되어 있으며 평지이기 때문에 휠체어, 유모차도 진입이 가능해 가족단위로 방문하기에도 좋은 장소입니다.
한라생태숲
마지막 제주도 단풍명소는 한라생태숲입니다. 한라생태숲은 동물 143과 500여 종과 130과 760여 종이 살고 있는 장소입니다. 그만큼 한라산 생태가 잘 보전된 곳이며, 산책로 또한 잘 형성되어 있습니다.
한라산 중산간 지역에 위치해 있어 공기가 맑고 조용히 산책을 즐기기 좋아 가족여행객들이 많이 찾는 곳이기도합니다. 주변에는 마방 목지가 있어 제주말도 함께 구경하실 수 있습니다.
※ 함께보면 좋은 여행정보 ※
2024 화담숲 예약 방법 및 가격(입장권, 모노레일)
제주도 드라이브 코스 추천 BEST 9(해안도로, 설경, 유채꽃, 벚꽃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