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 나들이 가자!" 강원도 겨울축제 BEST4
겨울에 가족들과 함께 주말 나들이를 가고 싶으신가요? 이 글을 통해 낚시도 하고 자연경관도 구경하고 맛있는 것도 맛볼 수 있는 이색 강원도 겨울축제 4곳을 알아가실 수 있습니다. 겨울철에만 열리는 축제로 늦게 일정을 확인하시면 즐기지 못하실 수도 있으니 곧바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목차
철원 한탄강 얼음트레킹 축제
철원 한탄강 얼음트레킹 축제는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으로 지정된 철원 한탄강의 멋진 자연경관을 걸어볼 수 있는 겨울 이색축제입니다.
1년 중 단 9일간만 꽁꽁 얼어붙은 한탄강 위를 걸어볼 수 있는 기회입니다. 현무암 협곡과 주상절리를 한눈에 볼 수 있으며, 해외로 비유하자면 한국판 나이아가라 폭포라고 할 수 있습니다. 총코스는 8.5km로 약 3시간 소요되지만 중간에 무료 셔틀버스가 운영되니 부담 없이 트레킹 하실 수 있습니다.
액티비티 체험도 가능합니다. 짚라인, 눈썰매, 래프팅 보트 체험 등이 있으며 주변에 먹거리장터와 장작 구이터가 마련되어 있어 온전히 축제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 강원 철원군 한탄강길 208
- 입장권 : 성인 10,000원 / 소인 4,000원(철원사랑상품권 일부 교환)
화천 산천어축제
강원도 화천에서 매년 산천어 축제가 열리고 있습니다. CNN이 세계 4대 겨울축제로 선정할 만큼 유명한 축제입니다. 산천어 낚시뿐만 아니라 맨손잡기와 다양한 먹거리, 놀거리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낚시를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가족분들과 함께 나들이 가기 좋은 축제입니다. 참고로 예약낚시터와 현장접수 낚시터로 구분되어 운영되며, 야간에도 늦게까지 낚시를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아이들이 뛰어 놀수 있는 얼곰이성 미끄럼틀, 눈썰매, 얼음썰매 등 겨울 놀이터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산천어는 마리당 3천 원의 저렴한 가격으로 회나 구이로 조리해 맛보실 수 있습니다.
- 강원 화천군 화천읍 산천어길 137
- 입장료 : 일반 15,000원 / 초등미만 무료(농특산물교환권 5,000원 환급)
평창송어축제
강원도 평창은 국내 최대 송어 양식지로서 겨울을 맞아 평창송어축제가 열립니다. 평창 송어의 특징은 주황빛 속살의 쫄깃한 맛과 비린맛이 적어 유명합니다. 낚시를 좋아하시는 분들도 손맛이 좋아 송어낚시를 즐기시곤 합니다.
평창송어축제에서는 텐트와 의자가 제공되는 텐트낚시와 일반낚시, 맨손 잡기가 있습니다. 참고로, 텐트낚시는 온라인 예매만 가능합니다.
놀거리로는 전통썰매, 범퍼카, 눈썰매 등 겨울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는 얼음광장이 갖춰져 있습니다. 송어는 회나 구이로 조리해 줘 바로 맛볼 수 있으며 직접 잡지 못해도 마리당 20,000원으로 구입해 드실 수 있습니다.
대관령눈꽃축제
한여름에도 선선한할 만큼 기온이 낮은 대관령은 국내 다설지역 중 한 곳으로 겨울철 설경과 함께 대관령눈꽃축제가 열립니다. 눈이 부신 대형 눈조각, 초대형 눈터널 등 다양한 눈 얼음 조형물들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활동적이 놀이를 하지 않고 산책만 해도 즐겁게 가족 나들이를 즐길 수 있습니다. 최근 SNS에서 핫한 봅슬레이 눈썰매, 얼음 미끄럼틀, 눈놀이터 등 다양한 이색 참여 활동들도 있습니다.
양먹이 주기체험, 감자옥수수 쌓기 이벤트, 대관령 알몸 마라톤 등 이색이벤트들도 있으니 참고해 보시면 좋겠습니다.
- 강원 평창군 대관령면 대관령로 135-9
- 입장권 10,000원 / 눈썰매 5회 5,000원